상단여백
HOME 통일 안보 성명서
천안함 침몰 왜곡보도, KBS의 만행은 어디까지인가!
서원일 | 승인 2018.03.29 18:16
천안함 인양 작업.사진@Wikimedia Commons
KBS는 ‘진실규명’ 이라는 허울 아래 꽃같은 청춘을 희생한 천안함 46용사 명예까지 더럽히는 행위를 당장 중단하라

[서원일 기자=푸른한국닷컴] 29일 바른언론연대는 천안함 침몰과 관련해 “KBS는 대한민국을 위해 순국한 46장병 명예까지 더럽히지 마라”라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바른언론연대는 ‘KBS의 만행은 어디까지인가!’라는 제목의 성명을 통해 “ 28일 KBS는 2TV ‘추적60분’을 통해 천안함 폭침 결론에 반기를 들었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 전문가 분석 결과를 거부하는 잔해 수습 참여자들의 “경험한 바 없다” “그럴 리 없다”는 버티기식 발언만 반복 재생됐다.“면서 ” 방송을 통해 합리적 의심 제보를 요청하기 까지했지만, 정작, 천암함 폭침을 직접 겪은 생존장병의 목소리는 없다.“고 밝혔다.
 
바른언론연대는 “KBS가 대한민국 공영방송으로서 대한민국과 미국 호주 영국 스웨덴 등 4개국이 참여한 민군합동조사단 보고서 결론을 공개 거부하는 행위의 정치적 배경이 궁금하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8년여간 ‘천안함 폭침’ 결론 거부 움직임은 철저히 정치적이었다. ‘이명박 정부 자작극’ 이라는 것이 의혹의 핵심에 자리해, 우익정권 공격용으로 의혹을 제기해왔기 때문이다.”라고 주장했다.
 
바른언론연대는 소름끼는 점은 “좌익성향 정치인들이 우익정권 대북 및 안보정책에 공세를 퍼부을 때는 입장을 180도 바꿔 ‘천안함 북폭’을 앞장 서 외쳤다는 점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문재인 대통령은 2012년 대선 당시 ‘천안함 폭침’ 표현을 사용했다가 2013년 저서 <1219 끝이 시작이다>에서 ‘천안함 침몰’로, 다시, 2015년 천안함 5주기를 앞두고 해병대를 찾아 “북한의 잠수정이 감쪽같이 들어와서 천안함을 피격했다”고 말했다.“는 사실을 언급하며 문 대통령이 ”‘표’를 위해서라면 천안함 폭침도 되고 북폭도 되고 좌초도 된다는 태도다“라고 우려를 나타냈다.
 
문재인 대통령의 당시 발언에 참여연대는 반발했지만, 막역한 관계인 박원순 서울시장 또한, 지난 2011년 서울시장 후보초청 관훈토론회에서 “현 정부(이명박 정부)가 북한을 자극해서 억울한 장병들이 수장되는 사고를 낳지않았느냐?”며 ‘천안함 북폭’을 이용한 바 있다.
 
바른언론연대는 “KBS는 어느 진영을 위해 선수로 뛰고 있는지 순순히 밝히라. 그리고 공영방송으로서 대국민 방송복지 실현에 중립을 지키지 못한 점을 크게 사과하라! ”고 주장했다.
 
또한 “KBS는 ‘진실규명’ 이라는 허울 아래 꽃같은 청춘을 희생한 천안함 46용사 명예까지 더럽히는 행위를 당장 중단하고, 더 나아가, ‘천안함 폭침’을 이용하는 권력에 맹렬한 비판을 가해야 할 것이다.”요구했다.
 
 

서원일  swil@bluekoreadot.com

<저작권자 © 푸른한국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원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최근 이슈기사
김사랑 추락사고,2m 높이의 구멍으로 추락해 온몸에 타박상김사랑 추락사고,2m 높이의 구멍으로 추락해 온몸에 타박상
정상수 성폭행 혐의,'하라는 노래는 안하고 경찰서만 들락날락'정상수 성폭행 혐의,'하라는 노래는 안하고 경찰서만 들락날락'
제주 보육교사 살인사건 재수사, 단서는 사체 발견시점과 사망시점이 차이제주 보육교사 살인사건 재수사, 단서는 사체 발견시점과 사망시점이 차이
임우재, 임우재, "장충기에 신세졌다는 이혼 재판장 바꿔달라" 항고이유서 제출
icon가장 많이 본 기사
기사 댓글 4
  • 희망네오 2018-04-04 18:28:27

    46용사의 명예도 중요하고 진실도 중요하다.
    천안함 사건은 합리적 의심조차도 하지말라는게 당시 정부의 요구다.
    지금 조명하고 있는 부분은 합리적 의심이라는 부분이다.
    좌초되었다고 해서 46용사의 명예가 실추되는가?
    국가를 위해 헌신했던 용사들이다.   삭제

    • 저기요 2018-03-29 19:28:37

      진실이 중요하지 뭐가 중요한가요?
      수작 부리지 말고 진실을 위해 모든 자료를 공개하고
      조사도 해야 겠지요?
      북한이 폭침했다는 증거조작의 흔적이 너무 많은데
      모조리 구속되어야 잘못을 알것 같네요.
      천안함 사고 그해 이명박정권의 대북 지원금이 404억원이더군요.
      정말 폭침이라면 지원이 아니라 응징이어야 하는데
      또 우리 해군의 지휘라인도 모두 포상과 승진했는데
      아마도 모든게 입막음이 아닌지?   삭제

      • 진실알기 2018-03-29 19:23:56

        북한에 의해 패배 당해야만 명예로운 건가요?
        사고로 침몰 했다면 명예가 실추되는건지요?
        오히려 폭침으로 조작해서 이용해 먹는 놈들이 더 큰소리 치는군요.
        화약성분 없는 어뢰공격이라?
        부패 공작을 어쩔수 없이 재조사 해야 겠네요.   삭제

        • 바로알자 2018-03-29 18:33:05

          유투브에 들어가서 "천안함의 진실"로 검색해보라!
          당시 천안함 조사단의 일원이었던 신상철님이 의문을 제기해 국방부에 고발당하고 수년동안 법정에서 싸우며, 거짓된 증거의 실체를 확인해가는 과정이 있으며~
          이 기사와 반대로 오히려 46명의 명예를 회복시키고 있다
          이글 쓴 기자는 공부 좀해라!   삭제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성북구 동소문동 2가 247 3층  |  TEL : 02-734-4530(代)  |  FAX : 02-734-8530  |  긴급연락처: 010-2755-6850
          제호 : 푸른한국닷컴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 01298  |  창간일 : 2010. 07. 20  |  발행·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영준  |  마케팅이사 : 김혁(010-3928-6913)
          Copyright © 2010-2018 푸른한국닷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ugsum@nate.com.
          Back to Top